안녕하세요. 메이킷배럴입니다.
오늘은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모바일 인증 IT 보안 전문 기업 라온시큐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에 앞서 본 포스팅은 주식투자를 권장하는 글이 아니며, 저의 주관적인 견해임을 밝힙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한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라온시큐어란!?
라온시큐어㈜는 한국 최고 수준의 모바일 보안 기술과 FIDO, 분산ID (DID) 등 차세대 인증 기술 개발을 선도하는 국내 보안 회사입니다. 라온시큐어는 '즐겁다'는 의미의 순우리말 '라온'과 보안을 의미하는 '시큐어'(secure)의 조합어로, 고객이 언제나 안전할 뿐만 아니라 즐거워야 한다는 기업의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대표이사는 이순형이며 2020년 3월 기준 사원 수는 총 197명, 매출액은 2019년 기준 304억 4,329만원입니다.
라온시큐어㈜는 한국 최고 수준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부터 사물인터넷 통합 보안, 그리고 4차 산업혁명 시대 급변하는 ICT 산업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생체인증(FIDO), 블록체인 기반 분산 신원인증(DID) 기술과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공공, 금융, 교육기관 및 대기업, 중소기업 등을 포함해 국내 약 500여 고객사에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모바일 보안 생체인증 분야에서 현재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보안 교육 사업과 기업 보안 전문컨설팅 등의 사업을 제공함으로써 미래 보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라온시큐어의 활동
2020년 1월, 라온시큐어는 병무청에 ‘인증서 없는 블록체인 간편인증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습니다. 공인인증서 독점적 사용 폐지 결정에 따라 대체 인증 수단의 도입과 본인확인 비용 절감을 고민 중인 많은 민간 및 공공기관에 블록체인 간편인증 서비스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어집니다. 2020년 5월에는 라온화이트햇, LG CNS, 언맨드솔루션과 컨소시엄으로 세종시 ‘자율주행 상용화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자율주행자동차 신뢰 플랫폼 구축 시범 사업’을 수주했으며 블록체인과 생체인증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신원 인증 기술 개발에 성공했고, ‘옴니원’(OmniOne)의 실증사업을 통해 이를 현실화 하고 있습니다.
라온시큐어의 가격전망 현시세
라온시큐어는 현재 2021년 6월 4일 기준 5,540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라온시큐어는 2020년 5월 정부에서 진행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구축사업'에 참여, 백신여권 도입, 해외시장 진출등의 호재가 많고 앞으로 코로나같은 바이러스가 성행하는 현시대에 모바일 인증이 더 중요시되기 떄문에 사회에서 필요하고 인정받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가능성이 큰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이익보다는 향후 장기 성장성 및 수익성등을 생각하시면 좋은 투자처가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를 생각하고 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라온시큐어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