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킷스토리/코인이야기

마이애미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 정리 일론머스크저격 코인투자 가격전망 코인추천

메이킷베럴 2021. 6. 9. 16:34

암호화폐 시장의 일년 중 가장 큰 축제이자 화제의 마이애미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가 6월 4 - 5일에 있었다.

비트코인이 현재 하락 중에 있지만 큰 행사 인만큼 행사 전, 후로 암호화폐 투자자들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다음은 컨퍼런스에서 나온 연설자들의 일부 발언들을 정리한 것이다. 암호화폐 투자를 하면서 참고 하길 바란다.

우리는 비트코인 시대에 살아가고 있다. 이것은 혁명이며 혁신이다.


미국프로풋볼(NFL) 선수 러셀 오쿵 일론머스크 저격

비트코인 투자자이자 미국프로풋볼(NFL) 유명 선수인 러셀 오쿵은 마이애미의 비트코인 축제 행사장을 비롯해 머스크가 설립한 스페이스X의 캘리포니아주 본사 앞에서 '우주탐사 일이나 잘하라'는 의미를 담은 옥외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머스크는 자신을 향한 공격이 이어지자 불편한 감정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자신을 향한 욕설에 비트코인 축제 참석자들이 열광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트위터에 올라오자 여기에 댓글을 달아 "이것은 지독한 마약"이라고 조롱했다.
이어 머스크는 자신의 트윗 계정에 "당신이 미워하는 것을 죽이지 말고 사랑하는 것을 구하라"는 글을 남겼다.

 

비트코인 대부 닉 사보"신뢰 기반 검증, 비트코인이 만든 가장 중요한 진보"

비트코인 대부로 불리며 스마트 컨트렉트 핵심 개발자이자 유명 암호학자인 닉 사보(Nick Szabo)는 "중앙 집중화된 시스템은 좋지 않은 정치 환경을 만들어냈다. 또한 높은 운영 비용을 지불하게 만들었다. 비트코인은 이 문제를 해결했다. 제3의 기관 또는 시스템에 대한 의존도를 큰 폭으로 낮추는 자산을 만들어 냈다. 신뢰를 기반으로 한 검증은 비트코인이 가져온 가장 중요한 진보다"라고 말했다.

 

마이애미 시장 프란시스 수아레즈 "중앙은행의 화폐 통제, 머지 않아 끝날 것"

마이애미 시장인 프란시스 수아레즈는 "우리는 비트코인을 도입한 첫번째 도시다. 우리는 자본의 도시가 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화폐가 중앙은행에 의해 통제되는 날은 머지않아 끝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역사상 가장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인 마이클 세일러는 "모든 전통적인 투자 전략에 대한 신뢰를 잃었다. 인플레이션은 3배나 증가했다. 내가 비트코인을 처음 알게 되었을때, 하나의 대규모 테크놀로지 화폐 네트워크 기반의 디지털 금이라고 확신하며, 100배는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가능한 많이 매입을 해야 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은 인류 역사상 가장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방식이다. 비트코인을 죽이지 못하는 것들은 결국 비트코인을 더 강하게 만들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트위터 CEO 잭 도시 "모두가 비트코인을 쓰도록 만들고 싶다"

트위터와 스퀘어의 CEO인 잭 도시는 "나에게 있어 비트코인은 모든 것을 바꿔 놓았다. 비트코인의 정신과 비트코인이 상징하는 것들에 매료되었다. 내가 무엇을 하든, 우리 회사가 무엇을 하든, 모두가 비트코인을 사용하게 만들고 싶다. 이것이 내가 앞으로 해야할 일이다. 우리는 더 이상 은행이 필요없다. 더 이상 금융기관도 필요하지 않다. 우리는 현재 빠르게 발전하고, 커뮤니티에 속하는 우리만의 금융 기관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미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 "비트코인, 미국의 가장 중요한 상품 중 하나"

미국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는 "비트코인은 일종의 자유 무역 방식이다. 강력한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미국 달러화를 보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하나의 가치 저장수단으로, 마치 과거의 금이 그랬던 것처럼 달러화를 지원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미국의 가장 중요한 상품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워런 데이비슨 미국 하원의원은 "비트코인의 기능적 측면을 좋아한다. 비트코인은 일종의 결제 시스템이며, 동시에 가치 저장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